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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6 GT 가격 및 보조금 외

ʅʕ´•ﻌ•`ʔʃ 2022. 10. 25. 00:10

목차

    전기차 전체를 통틀어 가장 빠른 차로 알려져 있는 기아 EV6는 기존의 전기차와는 다른 제원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EV6 GT의 익스테리어 및 인테리어와 EV6 만의 특별한 제원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EV6 GT 가격 및 보조금 외

     

    EV6 GT 색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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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V6 GT 가격 및 보조금 외
    EV6 GT 가격 및 보조금 외

     

    EV6 GT 외부디자인 익스테리어

     

     

    주간 주행등(DRL)과 방향 지시등이 2열로 어우러진 날렵한 헤드램프 디자인으로 이루어진 매력적인 차량이다.

    GT 모델은 순차광 턴시그널 램프(전면 후면), 프로젝션 LED 헤드램프,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기본 사양으로 갖췄다.

     

    EV6는 곡선의 용이성으로 미래지향적인 분위기를 표현하면서도 때론 스포티한 느낌을 준다. 프런트 범퍼의 경우 EV6 GT의 고성능에 걸맞게 하부 공기 흡입구 부분을 보다 역동적인 형태로 변경했으며, EV6의 디자인은 스포티한 성격을 강하게 드러내기 때문에 이러한 작은 변화들이 EV6 GT의 특성을 더욱 강조했다.

     

    리어 범퍼의 디퓨저에 적용된 수직핀에 맞춰 후진 등과 반사경 형상도 수직으로 변경됐다. 주목해야 할 점은 GT 전용 초고성능 타이어인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4S와 전용 21인치 고성능 휠이다.

    또한 네온 컬러의 고성능 브레이크 캘리퍼가 추가되면서 외관을 역동적으로 완성했다.

     

    EV6 GT 가격 및 보조금 외EV6 GT 가격 및 보조금 외
    EV6 GT 가격 및 보조금 외

     

     

    [측면]

    검은색 몰딩된 Waist line, 날렵한 루프 라인, 독특한 휠 아치 라인의 날렵함이 보이는 C 필러 곡선이 특징이다.

    차량 외관은 브레이크 캘리퍼가 특징이며 형광색으로 네온 컬러 포인트가 적용됐다. 휠 또한 GT 전용 255/40 R21 미쉐린 퍼포먼스 썸머 타이어와 전면 가공 휠과 직경이 큰 브레이크 등이 장착됐다.

     

    또한 주차나 주행 시 내부에 숨어 있다가 승하차 시 자동으로 뜨는 오토 플러시 도어 핸들을 적용해 편의성을 구현하고, 실루엣 램프를 적용해 안전한 탑승을 돕는 기능도 탑재됐다. 상향 등을 유지해 운전자의 시야를 확보하면서도 마주 오는 차량 영역의 조명을 부분적으로 차단해 운전자의 눈부심을 막는다.

     

    선행 차량 영역에서도 동일하게 작동하며, 별도의 헤드램프 작동 없이 시야 확보에 유리해 야간 주행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EV6 GT 내부공간 인테리어

     

    실내에도 많은 변화가 있는데 우선 스티어링 휠과 시트에 적용된 네온 컬러 스티치 포인트가 돋보인다.

    스티어링 휠의 경우 스포티한 D컷 타입 디자인과 네온 컬러의 클리어 GT 모드 버튼이 새롭게 추가돼 성능을 강력하게 만들었다.

     

    가장 큰 변화는 앞좌석에 적용된 스포츠 버킷 시트로 빠른 주행 상황에서 바디를 완벽하게 잡아주는 기능성과 디자인으로 인한 시각적 만족감을 준다. EV6 GT의 버킷 시트는 슬림한 디자인과 가벼운 소재로 인해 한 단계 더 나아가 2.4kg의 무게 감소를 달성했다.

     

    GT 전용 내장 디자인으로 GT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블랙·네온 인테리어와 GT 드라이브 모드 버튼이 달린 D컷 가죽 스티어링 휠, 전용 지오닉 3D 등이 적용됐다. 패턴 원단 랩, 네온 칼라 포인트의 스티어링 휠, 시트 스티치, GT 전용 스웨이드 스포츠 버킷 시트가 있다.

     

     

     

    EV6 GT 가격 및 보조금 외EV6 GT 가격 및 보조금 외
    EV6 GT 가격 및 보조금 외

     

    EV6 GT 제원

     

    • 전장/전폭/전고(mm) 4,695/1,890/1,545
    • 모터 최고 출력 : 430/ 585
    • 모터 최대 토크 : 740
    • 1회 충전시 주행거리
    • 복합 : 342km
    • 도심 : 365km
    • 고속도로 : 312k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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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V6 GT 가격 및 보조금 외

     

     

    EV6 GT 모델의 최대 출력은 430kW(576hp), 최대 토크는 740Nm(75.5kg.m)이다. 최대 0-100km/h까지 약 3.5초의 제로백으로 260km/h의 성능을 제공한다. 기존 EV6 모델에 비해 출력과 토크가 약 2배 높으며 EV6 표준 모델의 3배 이상의 출력을 가진 모델이다.

     

    또한 충전시간이 18분에 불과한 350kW급 초고속 충전기를 기준으로 10~80%의 고속 충전이 가능하다. 배터리 용량은 77.4㎾h이며, 주행당 최대 주행거리는 342㎞다.

     

     

     

     

    EV6 GT 가격 및 국가 보조금

     

    기아 EV6 GT 가격은 7200만 원으로 국고보조금은 310만 원으로 50% 지급된 350만 원보다 다소 낮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각 지자체마다 보조금이 다르기에 포함한다면 400만원에서 가격이 소폭 변경되지 않을까 예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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